본문 바로가기
해외사업/캄보디아

캄보디아 통신사 카드로 할인받기 - Cellcard

by 블로그 이전 중 2015. 3. 16.

2015/02/04 - 캄보디아에서 스마트폰과 모바일 데이타 사용하기


이전 글에 이어서 리워드 카드 사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Cellcard Reward 카드는 우리나라의 통신사 카드와 비슷한 개념입니다.


1. 만들기

  먼저 리워드 카드를 만들기 위해서는 두 가지 조건을 만족해야 합니다. 만 3개월에서 하루라도 부족하면 전산에 안 뜬다고 안 해 줍니다. 

  자격조건 :

  1) 현재 유효한 번호로 번호 개설 후 만 3개월 경과

  2) 월 평균 사용금액 2달러 이상





  카드는 본사나 이온몰 지점에서 만들면 편합니다. 위치는 위 글에 나와 있으니 참고하세요. 휴대폰 가져가니 휴대폰으로 번호만 확인하고 본인 확인도 없이 만들어주더군요. 다른 사람 명의로 폰 가지고 있는 사람도 쉽게 만들었습니다. 하지만 나중에 본인 확인을 제대로 할 수도 있으니 만일을 위해 신분증(여권)을 챙겨가시기 바랍니다. 전화번호는 본인 명의로 만드는 것이 좋습니다. 심을 분실해도 본인 명의의 전화번호를 다시 살릴 수 있습니다. 물론 기존 심에 남아있던 잔액도 옮겨줍니다.

  2014년 상반기까지는 마그네틱 카드였는데, 2014년 하반기에 NFC 기능있는 카드로 바뀌었습니다. 결제 기능(Cellcard Rewards Payments)이 추가되어 제휴 상점에서 결제수단으로 쓸 수 있습니다. 단, 사전에 WIng 계좌를 만들고 입금을 해 놓아야 합니다. 



  카드 뒷면에는 카드번호와 발급일, 유효기한의 세 가지가 표시되어 있고, 전화번호나 이름은 표시되지 않습니다. 


  카드를 만들면 300쪽이 넘는 제휴 업체 목록 책자를 줍니다. 변동 내용이 있을 수 있으니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가게앞의 제휴마크를 확인해야 합니다. 



2. 사용하기

  1) 보상 포인트에 따라 상품으로 교환

     1달러 사용할 때마다 0.5~1포인트를 적립해 줍니다. 이벤트로 2배나 3배를 적립해 주기도 합니다. 진열된 상품을 보니 별로 좋아보이지는 않습니다. 파워뱅크의 보조 배터리는 맘에 드는데 375포인트가 필요하군요. 400달러 정도 통화비를 써야 받을 수 있겠군요. 가끔 명절에 반값으로 보상품을 주기도 합니다. 


 2) 지정점에서 할인

    셀카드와 제휴한 캄보디아 전역의 약 2,000개 상점에서 금액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미용, 전자, 여행, 식당, 기념품, 유아, 운동 등 다양한 업체들이 있습니다. 프놈펜은 상대적으로 제휴 업체가 많습니다. 보통 5~10% 할인을 합니다. 주로 블루 펌킨에서 사용했는데 5% 할인받는 재미가 쏠쏠했습니다. 아래는 대표적인 식음료 계열 업체의 할인 비율입니다.


KFC 10% 할인, 

뚜띠 푸르티 10% 할인,

마스터 수끼 5% 할인

토토 아이스크림 5% 할인

블루 펌킨 5% 할인

팝티 15% 할인


  ※주의사항 : 같은 계열의 프랜차이드 식당이나 커피샵이라도 지점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적용이 안 되는 가게가 있을 수 있으니 제휴 마크가 붙어있는지 확인하세요. 또 제휴업체에서 리워드 카드를 거부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강변에 있는 타이타닉 레스토랑(Bopha Phnompenh, Titinic)에서 리워드 카드를 제시했더니 자기네는 안 받는다고 하더군요. 책자에도 등록되어 있고 홈페이지에도 10% 할인이라고 나와 있는데 말입니다. 미리 물어보고 확인받아야 확실합니다.


<제휴 업체 표시>


3. 결제하기

   사전에 Wing 계좌를 만들고 입금한 다음, 제휴업체에서 리워드 카드로 결제하는 방식입니다. 기존 윙카드 기능에 셀카드 제휴 상점의 결제기능을 더했습니다. 기존에 윙카드가 있어도 새로 만들어야 한다더군요. 리워드 카드를 직불카드처럼 바꾸는 것이니 관리를 잘 해야 합니다. 


4. 이벤트

  가끔 할인이나 보상 이벤트를 합니다. 2014년에는 이온몰 안에 있는 볼링장 Blu-O의 볼링비 40% 할인과 볼링장 옆 시네플렉스의 수요일 영화 할인 등 다양한 이벤트가 있었습니다. 할인을 받으려면 리워드 포인트 회원이어야 하고, 통신사로부터 받은 할인코드를 제시해야 합닏. 할인코드는 지정된 특정 번호로 문자를 보내면 답문자로 보내줍니다. 2014년에는 볼링 칠 때마다 할인카드로 혜택을 많이 봤습니다. 


  아이스크림이나 밀크티 구매금액의 5~10%가 큰 돈은 아니지만 정가제를 하는 가게에서 할인 받는 재미가 쏠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