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11월 17일 KOTRA 해외시장정보 기사입니다.
2009년부터 전기자동차에 1000억 위안을 중앙정부에서 지원하였으나, 지원으로 인한 성과가 미약한가 봅니다. 역설적이지만 전기자동차로 인한 이산화탄소 배출량 증가, 효율성 논란으로 전기자동차에 대한 지원금이 축소될 전망이라고 합니다.
2009년부터 전기자동차에 1000억 위안을 중앙정부에서 지원하였으나, 지원으로 인한 성과가 미약한가 봅니다. 역설적이지만 전기자동차로 인한 이산화탄소 배출량 증가, 효율성 논란으로 전기자동차에 대한 지원금이 축소될 전망이라고 합니다.
배터리의 지속시간을 늘리고, 안전과 서비스를 개선하지 않는다면 중국의 전기자동차 산업은 많은 곤란을 겪을 듯 합니다.
이런 문제는 비단 중국만의 문제는 아닙니다. 국내의 저속 전기자동차(NEV)도 정부의 지원이 효과적으로 이루어지지 않고, 차량 이용자들을 만족시키지 못 해 실패했습니다.
'전기 자동차'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온라인 전기자동차 기술, 첫 해외수출이라고? (0) | 2011.12.02 |
---|---|
대만의 전기차 기술 (0) | 2011.11.29 |
온라인 전기 버스 - 위기일까? (0) | 2011.11.18 |
스페인 GAMESA 와의 GAPS (0) | 2011.11.07 |
온라인 전기버스 R&D 과제 공고 (0) | 2011.11.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