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기 자동차

미국의 전기자동차 설문조사 결과

by 블로그 이전 중 2012. 1. 2.
파이크 리서치(이전 글 'Pike Research의 전기 자동차 컨설팅' 참조)가 2011년 가을, 플러그인 전기자동차와 충전인프라에 대해 미국 전역에서 웹기반의 조사를 실시했습니다. 
눈에 띄는 대목은 '전기자동차에 관심을 보인 사람들은 충전 인프라에 대해 높은 관심을 보인다'는 내용입니다. 전기자동차의 충전인프라는 도로교통부문에서 큰 쟁점입니다. 이번 조사에서 미국인들은 직장과 충전 스테이션에서 충전하는 것을 가장선호하는 것으로 나왔습니다. 

국내의 전기자동차 관련 설문을 찾아보니, 2011년에 Deloitte에서 '전기자동차에 대한 한국 소비자 조사' 결과를 올려놓았습니다.  응답자의 81%가 자택에서의 충전이 중요하다고 답을 했습니다. 미국의 설문조사와 유사한 결과입니다.

사람들이 오래 머무는 자택과 직장에서 충전이 쉬워야 전기자동차의 보급도 원활해질 것입니다. 전기자동차 사용자는 주행가능 거리가 길어 충전횟수가 적은 자동차, 쉽게 충전할 수 있는 충전인프라를 원하고 있습니다. 


미리안 글로벌동향브리핑(2012/1/2) 전기자동차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증가함을 보여주는 파이크 리서치 조사 결과


※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의 미리안에서 Green Car Congress의 글을 번역하여 올린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