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oject Management

서울대 엔지니어링 프로젝트 매니지먼트(EPM) 9기 모집

by 블로그 이전 중 2015. 3. 2.

 서울대학교 공과대학에서 2015년 3월 20일까지 엔지니어링 프로젝트 매니지먼트 과정 9기를 모집하고 있습니다. 6개월 135시간의 긴 시간이 소요되지만 업무에 많은 도움이 되는 과정입니다. 엔지니어링 프로젝트 매니지먼트에 관심 있으신 분들은 도전해 보시기 바랍니다.

  9기 모집 브로셔의 인사말과 관련 자료 첨부합니다.


 인사말

  대내외적으로 어려운 경제여건 가운데 글로벌 시장 공략을 위한 우리 기업들의 전략은 프로젝트의 수익성을 중심으로 변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우리나라의 프로젝트 수행 역량은 기획, 설계, 제작, 시공, 운전, 유지 등 각 기능별, 부문별 효율성 제고에는 성공 하여, 세계 곳곳에서 우리 기업들의 대규모 프로젝트 수주 등 기쁜 소식을 지속적으로 접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글로벌 경쟁사회에 우리 기업들이 경쟁력 우위를 선점하기 위해서는 프로젝트 전 과정에 대한 유기적·거시적 종합 경영 관리 능력을 함양하여 프로젝트 성과 확보와 성공률을 증가시키고 원가 부담을 줄일 수 있는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고급 전문가 육성이 매우 절실합니다. 

  이러한 시대적 필요성에 부응하여 기획된 엔지니어링 프로젝트 매니지먼트 (Engineering Project Management: EPM) 과정은 2010년 개설 이후 1기부터 현재 8기까지 성공적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매 기수별 개선을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서울대학교 교수진 및 최고 실무전문가 그룹으로 구성된 강사진과 철저한 학사관리를 바탕으로 글로벌 고급전문가 과정으 로서 자리매김을 하고 있습니다. 특히 사례연구 성과 공유 및 평가 후 공인 엔니지어링 프로젝트 매니저 (Certified Engineering Project Manager: CEPM) 인증을 수여합니다. 

  EPM 과정은 고급 전문역량을 개발, 노하우를 전달함으로써 건설, 플랜트, 우주항공, 해양, ICT, 연구개발 등 엔지니어링 전 영역 프로젝트의 성공적인 수행능력을 갖춘 글로벌 엔지니어를 양성하여 국가 경쟁력 강화에 기여 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또한 여러분들이 프로젝트 매니지먼트의 신지식을 겸비한 기업의 최고 경영자로 성장할 수 있도록 그 역할을 다 할 것입니다. 

  우리 산업체 전문 인력들이 국제무대에서 인정받는 경쟁력을 갖춘 글로벌 전문가로 성장하여 국가 발전에 크게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앞으로 서울대학교 EPM 과정이 세계 최고의 PM전문가 양성과정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15년 3월 서울대학교 공과대학장 이건우


 



붙임1. EPM9기 입학지원서.hwp


서울대학교_EPM_9기_입학안내_브로셔.pdf


서울대학교『엔지니어링 프로젝트 매니지먼트(EPM)』과정 9기 공문.pd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