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사업/캄보디아

셀카드 모바일 와이파이

by 블로그 이전 중 2015. 2. 11.

  모비텔 셀카드에서 75달러 주고 산 모바일 와이파이 라우터입니다. 3G 신호를 받아 무선 공유기처럼 사용할 수 있는 장비입니다. 최대 5대까지 접속할 수 있습니다.


  중국 화웨이사의 E5331 모델입니다.





  내부를 열어보면 심카드를 넣는 슬롯이 있고, SSID와 비밀번호(Key)가 적혀 있습니다. 처음 설정할 때 SSID와 비밀번호를 바꿔주는 것이 좋습니다. 



  모바일 와이파이 라우터를 USB로 연결하고 장비의 전원을 겨면 설치 프로그램이 자동으로 실행됩니다. 아래는 윈도우7에서 실행한 화면입니다. 정상적인 심이 장착되어 있는 경우 잔액의 확인과 문서수발신이 가능합니다. 



 한 때 국내에서 3G 와이파이 라우터로 사용하기위해 화웨이의 모바일 와이파이 라우터를 직구하기도 했었습니다. 요새는 LTE 라우터를 직구하더군요. 캄보디아에서 쓰던 모델은 락이 걸려있지 않아 국내에서 바로 사용 가능합니다. 실재로 실사용중인 SK 유심을 꽂아 데이터를 연결하여 인터넷에 접속해 봤습니다. 3G로 정상적으로 접속합니다. 

  다만, 휴대폰 기기가 변경된 것으로 인식하여 약간 불편합니다. 특히, 와이파이 라우터에 끼워 정상적으로 사용 후, 다시 원래의 스마트폰에 끼웠더니 MMS 수발신이 되지 않습니다. MMS를 사용하려면 APN 설정을 다시 해 줘야 합니다. 

APN 설정 방법은 아래 링크 글의 중간부분 "SKT APN 설정하기" 부분을 참고하세요.

http://liverex.tistory.com/24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