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와 놀아보자

낙엽으로 그림 꾸미기

by 블로그 이전 중 2013. 3. 7.

필름 카메라에서 디지털 카메라로 바꾼 이후로 컴퓨터 하드디스크에는 딸아이 사진이 쌓여만 갑니다. 가끔씩 시간내서 정리를 하긴하지만 새로운 사진이 쌓이는 속도를 따라가지 못 하는군요.

오늘도 여기저기 쌓인 사진을 정리하다보니 딸아이의 작품(?) 사진이 하나 보입니다.

 

2010년 가을의 초입에 공원에 나들이간 아빠와 딸.

딸 : ......(아무 말 없이 무언가를 열심히 줍습니다.)

아빠 : 뭐해? 낙엽줍는구나?

 

딸아이가 줍는 낙엽은 사람들 발에 밟히고, 물에 젖어 지저분합니다.

아빠의 실력을 발휘해서 예쁘게 물들고 지저분하지 않은 낙엽들을 열심히 모아주었습니다.

 

딸 : 우와~ 아빠, 최고!

 

네. 그렇습니다. 거창하고 대단한 무언가를 해 주기보다, 정성이 들어간 작은 도움이 '아빠 최고' 소리를 불러옵니다.

 

낙엽을 가지고 와서 한참 고민을 합니다. 책사이에 꽂자니 부서지고, 비닐봉투에 넣자니 귀퉁이가 뭉게질테고......

아빠 : 그림 좋아하니 낙엽으로 그림 그리는 건 어때?

 

이제 스케치북이 등장합니다.

딸 : 무얼 그릴까?( 어떻게 그릴까라고 묻지 않더군요.)

딸 : 아빠 나 새 그릴래. 아빠가 새 그려줘.

 

이런 난감할 때가. 아빠의 그림실력은 바닥입니다. 겨우겨우 새라고 그렸는데 당최 무엇을 그린 건지 알 수 없군요.

딸 : 아빠 무지 잘 그린다~

아빠 : ......(다행입니다. 아직은 어려서 잘 그리는 줄 아는군요.)

 

새 두마리, 구름 하나 그려주니, 스케치북에 머리를 파뭍고 열심히 낙엽그림을 그립니다. 거침없이 낙엽에 테이프를 붙여 모양을 꾸미고, 낙엽 사이사이에 색연필로 잠자리와 꽃도 그려넣습니다. 흰색 스티커로 낙엽으로 만든 새에게 눈도 만들어주네요. 눈에는 어김없이 긴 눈썹을 그려넣습니다.

 

 

다음 해에 유치원에서 가서도, 초등학교에 가서도 가을이면 낙엽그림을 하나씩 그려오더군요. 한 번 해봐서 자신있게 그렸다는 딸아이의 말을 들으면, 딸아이에게 작은 도움을 준 것 같아 기분이 좋습니다.